HOME >NEWS >‘머그샷’처럼 흉악범 얼굴 제대로 알려야

‘머그샷’처럼 흉악범 얼굴 제대로 알려야

2024-03-05 22:48:34

나는 중동과 지중해 동부 유럽에서 성장해 현재 미국에서 살고 있다.

중앙정부뿐 아니라 지방정부와 공기업 등이 안고 있는 부채가 다 포함된다.북한은 국제질서를 흔들 후보국그래픽=김영옥 기자 yesok@joongang.

‘머그샷’처럼 흉악범 얼굴 제대로 알려야

내가 위험을 알리는 데 적극적인 이유는 살아온 과정을 보면 알 수 있다.나는 닥터 둠이 아니라고 여러 번 이야기했다.민간뿐 아니라 공공 부문의 채무불이행이 이어진다.

‘머그샷’처럼 흉악범 얼굴 제대로 알려야

이 모든 요인이 작용하면서 오랜 기간에 걸쳐 물가는 오르고 성장률은 둔화한다.침체는 기업 순이익이나 개인 소득의 감소를 뜻한다.

‘머그샷’처럼 흉악범 얼굴 제대로 알려야

부채·저출산·빈부차·지정학 갈등 10대 초거대 위협 서로 작용하며 물가 6%선까지 오르는 시대 온다 신흥국 디폴트 사태 발생할 수도 빚은 위기의 어머니누리엘 루비니 미국 뉴욕대 교수가 새 책 『초거대 위협(Mega threats)』 통해 앞으로 10여년 동안 열 가지 위협요인이 세계 경제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.

물가 2%까지 낮추지 못해초거대 위협미국·유럽 등의 물가가 얼마나 상승하기에?미국과 유럽이 남미처럼 아주 높은 인플레이션에 시달린다는 얘기가 아니다.『초거대 위협』은 10년 또는 그 이상 기간에 걸쳐 세계 경제를 위협하는 요인을 다뤘다.

제롬 파월 미 Fed 의장 등 중앙은행가들은 어떤 비용을 치르더라도 물가상승률을 2% 수준으로 되돌려 놓겠다고 목소리를 높인다.난 닥터 둠이 아니다!위기를 세일즈한다는 비난도 있더라.

내가 주도적으로 쓴 책으로는 2010년 『위기의 경제학(Crisis Economics)』에 이어 두 번째다.1958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태어났다.